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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issing a MarkArrayDirty on element add/remove 경고 해결 in 언리얼 5
세남매 아빠
2024. 11. 13. 10:1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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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
"missing a MarkArrayDirty on element add/remove?" 라고 경고 로그가 나오는 경우 해결법입니다.
Unreal Engine의 FFastArraySerializer와 관련된 문제입니다.
이 오류는 요소를 추가하거나 제거한 후 배열의 상태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. 다음은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사항입니다:
- Marking Items Dirty : 배열에 항목을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할 때는 해당 항목에 대해 MarkItemDirty를 호출해야 합니다.
- Marking Array Dirty: 배열에서 항목을 제거할 때는 MarkArrayDirty를 호출해야 합니다. 이렇게 하면 배열의 상태가 올바르게 업데이트되고 복제됩니다.
다음은 간단한 예제입니다:
// 항목 추가
MyArray.Items.Add(NewItem);
MyArray.MarkItemDirty(NewItem);
// 항목 제거
MyArray.Items.RemoveAt(Index);
MyArray.MarkArrayDirty();
저 같은 경우는 배열에서 제거를 하고 "MarkArrayDirty"를 호출하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습니다.
즐거운 하루 보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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