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프로그래밍

컴포넌트의 하위(자식) 컴포넌트 찾기 in 언리얼

728x90
728x90




// 자식 컴포넌트를 클래스별로 찾는 함수
UChildComponent* UYourParentComponent::FindChildComponent()
{
    // 모든 부착된 컴포넌트를 반복합니다
    for (UActorComponent* Component : GetAttachChildren())
    {
        // 컴포넌트가 원하는 클래스인지 확인합니다
        if (UChildComponent* ChildComponent = Cast<UChildComponent>(Component)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 ChildComponent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    // 일치하는 컴포넌트를 찾지 못한 경우 nullptr을 반환합니다
    return nullptr;
}
```



이 예제에서:

  • `UYourParentComponent`는 부모 컴포넌트의 클래스입니다.
  • `UChildComponent`는 찾고자 하는 자식 컴포넌트의 클래스입니다.
  • `GetAttachChildren()` 함수는 부모 컴포넌트에 부착된 모든 컴포넌트의 배열을 반환합니다.
  • `Cast<UChildComponent>(Component)` 함수는 컴포넌트가 원하는 클래스인지 확인합니다.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