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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

UPrimitiveComponent와 USceneComponent의 차이점 in 언리얼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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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 Engine 5 (UE5)에서 UPrimitiveComponent와 USceneComponent의 차이점을 설명해드릴게요.

USceneComponent

  • 변환 및 부착: USceneComponent는 변환(위치, 회전, 크기)을 가지며 다른 컴포넌트에 부착될 수 있는 컴포넌트의 기본 클래스입니다. 컴포넌트의 계층 구조를 만들 때 유용합니다.
  • 렌더링 및 충돌 없음: 렌더링이나 충돌 기능이 없습니다. 게임 세계에서 직접적으로 보이거나 상호작용하지 않고 변환 계층을 관리하는 “더미” 컴포넌트로 자주 사용됩니다.

UPrimitiveComponent

  • 렌더링 및 충돌: UPrimitiveComponent는 렌더링 및 충돌 기능을 추가한 USceneComponent의 하위 클래스입니다. 이는 게임 세계에서 보이는 객체를 나타내고 물리적 상호작용을 처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
  • 기하학: 렌더링되거나 충돌 감지에 사용될 수 있는 기하학을 포함하거나 생성합니다. 예를 들어, 정적 메시와 스켈레탈 메시에 사용되는 UStaticMeshComponent와 USkeletalMeshComponent가 있습니다.

요약하자면, 렌더링이나 충돌 없이 변환과 부착을 관리해야 할 때는 USceneComponent를 사용하고, 컴포넌트가 보이고 물리적으로 상호작용해야 할 때는 UPrimitiveComponent를 사용하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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